본문 바로가기
그린나래 라이프/여행

뷰가 좋은 용인사찰 동도사

by grinarae 2022. 10. 2.

산이 저수지와 어울려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고 있는 곳에 사찰이 있습니다. 용인 이동저수지를 바라보고 있어 뷰가 참 좋은 사찰 동도사에 다녀왔습니다.

 

 

 

뷰가 좋은 사찰 용인 동도사

 

동도사는 대한불교 태고종 소속의 사찰로 경기도 용인시 이동면에 있습니다. 주변은 신선봉과 봉황산, 묘봉 등 산이 감싸고 있고 바로 앞은 이동저수지가 있습니다.  동도사는 1963년 옛 어비리사지가 이동저수지 조성으로 수몰될 때 차장업 거사가 절터에 있던 석탑과 석불, 석등 등을 현재의 위치로 옮겨와 창건하였습니다. 

 

 

동도사-뷰
동도사

 

 

이동저수지 옆 길 옆에 작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를 하고 올라가 봅니다. 계단을 올라가니 1층은 사천왕을 모신 천왕문, 2층은 범종각으로 2층으로 된 전각이 나옵니다. 

 

천왕문
천왕문
동도사-범종각
범종각

 

 

 

또 계단을 올라가니 동도사의 대웅전이 보입니다. 대웅전 앞에는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194호 용인 어비리 삼층석탑이 있습니다. 네모난 이중 기단 위에 삼층의 탑신석과 옥개석이 있는 전형적인 삼층 석탑입니다. 석탑의 전체 높이는 3.25m이며 기단부 높이는 1.23m로 규모가 작은 석탑에 속합니다.

 

 

대웅전
대웅전-삼층석탑
동도사-석불좌상
석불좌상

 

 

동도사에는 대웅전, 명부전, 삼성각, 금당, 부도탑 등이 있습니다. 이동저수지와 풍경.. 참 아름답습니다. 보기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시원해지는 느낌입니다.

 

풍경-이동저수지
풍경
동도사-명부전
명부전

 

 

계단을 올라 삼성각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와우~! 삼성각에서 바라보는 뷰는 정말 환상적입니다. 앉아서 구경하고 가라는 듯 벤치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조용히 앉아서 쉬었다 갑니다. 

 

동도사-뷰
동도사-뷰
이동저수지-뷰
금당에서-뷰
동도사-금당
금당
동도사-부도탑
부도탑

 

 

머리가 복잡하고 시끄러울 때 이곳에 앉아 마음속 평안을 찾으면 좋을 듯합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혼자만의 시간을 이렇게 좋은 곳에서 보낼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뒤로 올라가면 많은 부도탑들이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