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린나래 라이프/여행

간월도의 바다 위 암자 간월암

by grinarae 2023. 11. 28.

 

충남 서산에 바다 위에 자리잡은 멋진 암자가 있습니다. 간월도의 간월암이지요. 가끔 서해쪽으로 드라이브를 가면 들러보는 곳입니다. 간월암 벤취에 앉아 조용히 바다를 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

 

 

간월도

 

간월도는 충남 서산 부석면에 속한 작은 섬으로 면적 0.88㎢ 인 천수만 안에 위치한 작은 섬이었으나 1984년 대규모 간척사업으로 지금은 바다가 아닌 육지로 변한 곳이다.

 

 

 

 

간월암
간월암

 

 

간월암

 

 

간월암은 과거 피안도 피안사로 불리며 밀물 시 물위에 떠 있는 연꽃 또는 배와 비슷하다 하여 연화대 또는 낙가산 원통대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간월도는 '달빛을 본다'는 뜻으로 조선시대 무학대사가 이곳에서 달빛을 보고 득도를 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전해집니다. 어머니 등에 업혀 이 섬으로 들어오게 된 어린 무학대사는 이곳 토굴에서 달빛으로 공부를 하다가 천수만에 내리는 달빛을 보고 깨우침을 받았다고 합니다. 무학대사는 이성계를 도와 조선 건국에 크게 이바지하였습니다.

 

간월암은 밀물과 썰물 때 섬과 육지로 변화되는 보기 드문 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주변의 섬들과 어우러진 낙조와 함께 바다위로 달이 떠올랐을 때의 경관이 빼어납니다.

 

 

종무소-올라가는길
바다위간월암
바다-간월암
소원지-간월암
소원지

 

 

 

소원을 적은 작은 종이들이 바람에 흩날리고 있는데 알록달록 참 예쁩니다. 간월암에서 바라보는 서해뷰 또한 너무 아름다워서 아주아주 한참동안 바라보다 내려왔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사찰이 있어 참 행복합니다. ^^

 

 

 

 

'그린나래 라이프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춘천 삼악산 케이블카  (0) 2024.03.30
보령 천북굴단지  (0) 2023.11.28
강릉 여행 안목해변 카페거리  (0) 2023.03.22
뷰가 좋은 용인사찰 동도사  (1) 2022.10.02
파주 가볼만한곳, 파주 장릉  (1) 2022.09.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