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린나래 라이프/맛집

영혼이 맑아지는 곳, 파주 수목원카페 소울원

by grinarae 2022. 9. 26.

'소울원' 이름이 참 예쁩니다. 왠지 영혼이 쉬어갈 수 있는 듯한 공간이 아니지 않을까 싶어 들러보았습니다. 파주에 있는 소울원은 '웃음이 넘치는 동산'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나무와 꽃 같은 자연을 벗 삼아 고단한 일상에서 탈출하여 편히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소울원-뒤에서
소울원-뒤편

 

 

파주 수목원 카페 소울원

  • 주소 : 경기 파주시 탄현면 검산로 424-12
  • 운영시간 : 매일 09:30~19:00 (월요일 휴무)
  • 입장료 : 1인 1 메뉴 

 

 

소울원-전체사진
주차장에서-소울원
카페정문
카페입구
소울원-카페건물
소울원카페

 

 

파주 소울원은 무료로 운영하는 주차공간이 넉넉했습니다. 주차장에서 바라본 건물이 참 매력적입니다. 발걸음이 저절로 입구로 향하게 되더라구요.  파주 소울원은 뒤편에 작은 수목원을 가지고 있었는데 따로 입장료는 없고 음료를 주문하면 시원한 음료를 마시면서 정원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1인 1 메뉴입니다.

 

그런데 제가 갔을 때에는 카페 문은 열려 있었는데 주인이 없더라구요. 수목원도 구경이 가능했어요. 어쩔 수 없이 음료 주문 없이 그냥 수목원만 한 바퀴 돌면서 구경을 했습니다.

 

소울원-수목원
수목원입구
소울원-수목원
수목원

 

 

정원수와 정원석, 분재 등 멋지게 생긴 나무들과 식물들로 이뤄진 힐링 동산이었습니다. 사진엔 담지 않았지만 폭포도 있었습니다. 유리온실도 있었는데 유리온실은 관리가 잘 되지 않은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소울원-유리온실
유리온실
소울원-정원석
정원석
꽃
무궁화

 

 

 

 

소망을 이루어준다는 소울원의 '소망석' 입니다. 옹이에 손을 얹고 소원을 빕니다. 어떤 이의 간절함이 하늘에 닿아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

 

소울원-소망석
소망석

 

 

한 바퀴 쭈욱 둘러보고 시원한 아이스커피가 생각나서 다시 카페로 들어가 보니 여전히 아무도 없어서 시원한 음료는 마시지 못했습니다. 다음을 기약하며 커피는 다른 카페에서 마셨습니다. 힘들고 피곤에 지쳤을 때 시원한 음료 한잔 마시며 소울원의 작은 수목원에서 지친 영혼이 쉬어갈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