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린나래 라이프/맛집

양주맛집 산채정식 민들레

by grinarae 2022. 4. 7.

나물반찬 가득 먹을 수 있다는 민들레에 들렀습니다. 요즘 식사를 제대로 챙겨 먹지 못하고 아무거나 먹었더니 나물반찬이 그리워져 인터넷 검색 후 들러보았습니다.

 

 

민들레-외관
건물
민들레-야외테이블
야외-테라스

 

주소 : 경기 양주시 동일로 880-46

영업시간 : 11:00~ 21:30

 

저녁 8시쯤 들렀더니 아무도 없네요. 생각보다 내부 홀이 넓거나 인테리어가 깔끔하다는 느낌은 없었어요. 

 

민들레-내부
내부

 

 

민들레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호박죽이 나오고 야채샐러드가 나오고 김치전이 나옵니다. 그리고 보쌈 조금과 버섯탕수육이 나왔어요. 버섯탕수육이 아주 맛있었고 전체적으로 모두 맛있었어요. ^^

 

차례차례 나오던 음식들을 모두 먹고 나니 마지막으로 된장찌개와 산채비빔밥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나물의 양이 장난 아닙니다. 저는 나물을 워낙 좋아해서 친구가 넣고 남은 나물을 제가 다 넣어서 비벼먹었습니다. ㅎㅎ

 

호박죽샐러드
호박죽-샐러드
보쌈버섯탕수육
보쌈-버섯탕수육
민들레-산채비빔밥
산채비빔밥

 

 

산나물의 효능

 

산나물에는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어서 성인병 예방과 암 예방에 좋고 또한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변비에도 좋으며, 산속에서 자란 것이기에 사포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농약이나 기타 공해로 인해 산성화 된 우리 몸을 알카리로 돌려놓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랜만에 몸에 좋은 산나물 듬뿍 먹었습니다. 민들레 정식은 나물은 많은 데 단백질이 약간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육류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그리 만족도가 높진 않을 거 같아요. 

 

 

가끔 산나물이 생각나면 들러야겠습니다. 참, 민들레가 양주에 두 곳이더라고요. 체인점인가.. 여튼 별산대놀이마당 옆에도 있습니다. 제가 들른 곳은 마전동에 있는 식당입니다. 

 

댓글